1. 쇼핑몰구축--셋팅
2. 상품등록 -- 나, 어디서, 상품, 상품의 특장점, 맛있게 먹는 방법, 보관방법, 배송/포장, 가치
소비자는 내상품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른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게 설명하듯 내상품의 생산과정과 차별점 등을 사진, 글로 설며한다
p-point 강조 r-reason 이유 s ?????? p-point 강조
일반적인 상품 이야기는 많이 하는데 내상품이야기는 안한다.
내상품에 관한 이야기를 하자...(내이야기 내상품을 이야기하자)
3.주문배송관리를 하자..
우첵국 택배가 판매 1위인 이유- 영업목표를 세우고 목표달성을 한다.
쿠팡-저가, 빠른배송
한국사람들은 성질이 더럽다- 첫째. 배송속도가 빨라야 한다. 둘째. 상품품질을 좋아한다.
세째. 당신의 주문 마감시간??
"사장님 ㅇㅇ 이 진짜 맛있어요, 이거 만드느라 진짜 고생했어요"
" ㅇㅇ 고객님. 제가 보내드린 ㅇㅇ은 정말 맛있어요. 빨리 보내드리려 고생많이 했어요.
칭찬해 주세요..
4.도메인.
5. 검색사이트등록. naver. daum. google
naver 등록방법, 네이버 마이비지니스
daum ; 사이트등록 , 지도
google : 사이트 등록
Q.R 코드를 활용하자
웹으로 바로가기 (앺) 셋팅하자
6. 제휴
7. 이벤트& 홍보
포인트, 쿠폰을 활용하자.
상품명은 짧게 하게.
상품수를 적게 하자.
소비자 입장에서 상품을 구성하자..
스토어팜 상품 구성 리스트가 아니 이미지형
내물건을 왜 사는지 어떻게 활용하는지 궁금증을 가지고
거기에 관한 정보를 주자....
공기밥 한그긋의 가격?? 300G 100\ 을 투자하자
상품이야기
1. 상품에 컨셉을 입히자!
(스토리담기/ 네이밍 하품*-막둥이, 실속형 (하품딸기-아가도 한입 쏙)
가치를 전다할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자! 오늘만 하는 이유??
다른상품의 상품을 살펴보자 상위 1위`5위
2. 핵심고객층이 가장 가려운 부분을 마케팅 포인트(매슬로의 구매 6단계) 9page.
타겟이 변하면 변한 타겟에 맞는 상품 구성및 디자인을 하자
자존의 욕구-친환경 농산물-바른먹거리-가치추구(당신이 이상품을 사주시면
아름다운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 주시는 겁니다.)
3. 상품마다 특징이 있다(포지션닝)
품질대비 가격은 싸다.. 가격이 비싼이유를 분명하게 전달하자..
4. 경쟁업체의 상품분석
5키로 20000원 4키로18000원??? 어느것을 살까?
운동하고 마시는 주스?
경쟁업체 1등에서 5등까지 상품을 주문해 보자
이윤을 줄여서 싸게 팔지말고 원가를 줄여서 싸게 팔자. (상품이윤이 몇%?)
가공품은 50%이상.
먹는 방법 활용방법을 정보화 시켜 전달하자
미래네 한평농장
달콤오디 달콤오디
50000원상품:
55000원에서 51000원을 할인해서 49,000원에 팝니다.
산지에서 가격이 하락--소비자가 느끼는 하락세 걸리는 시간 10일
폭등이 심한 상품-- 적정가격을 정하여
계속 올라가는 상품--특정가격을 정하여 내 수익률을 줄여가며..판매한다.
산지가격을 이용하라...비쌀때는 수익을 최소화해라.
산지가격이 낮아져도 그가격유지..
궁극적으론 품질로 승부하라.
최종 수익은?? 목표를 수치화하라...
인턴넷상 싼맛에 40% 필요에 의해서 60%
'한평농장 > ☞농장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보물같은 농산물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으로 구성된다 (7) | 2024.11.14 |
---|---|
1월의 신고배 농장관리 (0) | 2024.11.14 |
한평농장이라 이름지은 이유 (0) | 2017.07.17 |
김장배추심기 (0) | 2016.08.31 |
키내마스터교육 (0) | 2016.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