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평농장/♤고향소식(기자단포스팅)

착한농부학교 1. (첨으로 인사드립니다.)

by 땡초 monk 2012. 4. 3.

 김제사이버 농업인 임시총회가 있던날..

잠시 깜빡하고 열심히 일하고 있는디

☎♪♬♩☏♬♭♩♪

보라농장 노미숙님이다..

땡초monk님 오늘 임시총회인디 뭐하삼...

아차~~!!!!

바로  기술 센터로 쌩야~~=3=3=3=3=3

여러가지 안건이 있었지만 땡초monk는 Hello nature를 추천하고 관심 있는 분들의 협조를 부탁한다는

말씀만 남기고 연기와 함께 사라릴려구허는디... 금모래 농장 종성천님이 팔을 붙잡으신다..

 땡초monk하고 기술센터에서 한방 박어야 겄단다......

갑자기 시간이 어중간해진다..

집에서는 장비가 거름을 열심히 싣고 나르는데..

쥔넘은 이렇게 땡땡이나 치고......

그래 기왕 땡땡이 치는거 제대로 한번 치자....

평소 꼭 알리고 싶었던 김제시 금산면 계월리에 있는 농군학교를 찾아 가기로 맘먹고 바로 실행~~~~

일이야 장비가 하는거고 땡초monk는 지하고 싶은일 하는거지 뭐..

 옥토끼 두마리가 오손도손 정담을 나누면서 방아를 찧고 있지요??
여기에 담기 비밀하나

동네 이름이 계월인데 여기에 딱 맞는 로고가 없을까 고민하던중 착한농부 김성수 사장님의 머리에 스치는 영감으로

이 로고를 디자인했고 그 생각을 표현한 것이 이 로고랍니다..

앞으로 많이 보시게 될 것입니다..

착한농부학교 계월농장에 오시면 농사를 가르키고 배우는 개념이 아니고 함께 먹고 마시고 즐기는 농업을 배우실 수 있읍니다.

함께 메뚜기도 잡고, 개구리도 찾아보고, 앞다리가 쑥~~♬♩♭♪ 뒷다리가  쑥♩♭♪ 올챙이도 길러보구요,

안토시아닌의 왕 눈이 좋아진다는 블루베리, 피부미용에 좋아진다는 왕살구. 어릴적 엄마가 한웅큼 따주시던 앵두,

그리고 덜콤한 오디등.. 많은 과일을 맛보실 수 있다네요...

 

자~~!! 그럼~~~!!

살금 살금 착한농부가 뭐하고 있나 훔쳐볼까요...

사전 예고 없이 찾아가야 진솔한 모습을 몰 수 있다는 생각에.....

쉿~~~~저기 뒤에 계신 노미숙(보라농장)님... 떠들면 안되요...

조성천(금모래농장)님도 이제 잡담 그만 하시구요..........

착한농부가 알면 일안하고 도망간다니깐요....

자 그럼 갑니다.....!!

간판을 보면서 한참을 상상의 나래를 펼치다가 오늘은 앵글한번 제대로 만들어 보겠다고 다짐...

모악산 오디 영농조합입니다..

김제시 금산면 계월리에 있는 모악산 오디 조합으로 금산면이 오디 특구로 지정에 되면서

정부지원사업으로 지어진 오디 냉동 창고 겸 가공 공장입니다..

영하 40도의 급냉 시설이 되어 있고 오디 와인, 오디즙, 오디환, 오디쨈, 뽕잎가공등 여러가지

현대화 시설을 갖추고 현재 운영중에 있읍니다..

몇가지 제품및 가공은 현재 기술 전수 중에 있어 기술 전수가 끝난후 가공을 시작한답니다..

모악산 오디 영농조합에는 약 300 여 농가가 조합원으로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땡초monk 한평농장 박광수도 약 2,000 평의 오디농장에

과상600주 청일 200 주를 심어두었다고 귀뜸하네요....

오른 쪽에 살짝 보이는게 한평오디농장이라고???

맨날 한평, 한평하던 그 한평농장???

올해부터 먹고 마시고 즐기고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관광한평오디농장을 만들 계획이라네요.

전북기술원 깜찌맨 유영석 박사님 계속 지켜 봐 주실꺼죠??

좋은 아이디어 있음 빌려주시구요....네 ~~ 감사합니다.. 약속 하셨읍니다...

오늘은 왠지 좋은 일이 생길거 같은데 ㅎㅎㅎ

 

제먼저 눈에 들어오는게 커다란 흙벽돌집.....

남의 손을 빌리지 않고 직접 만들어 가신다고 하시네요..

앞으로 이 건물안에는 교육장 뿐만아니라 누구나 쉬었다 갈 수 있는 쉼터를 마련하시겠답니다..

이글을 보시는 모든분들을 오픈식날 초대합니다..

초대장은 물론 없지만 착한농부 김성수 사장님을 뵙고 착한농부학교를 둘러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농촌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착한농부가 되고 싶으시다면 지금연락하세요..

이간판을 보니 착한농부 김성수 사장님을 처음 뵙던 때가 생각나네요..

사슴 녹용이 필요해서 처음 방문했는데 우연히 이야기 나누던중 착한농부 김성수 사장님도

귀농인이라는 것을 알았읍니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엔지니어(기술자)로 14년간 근무를 하시고 제법 많은 돈을 벌었는데.....

다른 사업을 하시다가 다 잃고.............ㅠㅠㅠ

아무런 연고도 없는 이곳 계월리에 정착하기까정 무척 힘들었노라고......

어느덧 뒤돌아보니 귀농한지 19년이 되었노라고.........

말씀하시면서 눈가에 이슬이 촉촉히 젖어드는 모습에서 동병 상련을 느꼈읍니다..

귀농인의 귀감이 되실만한 분이시만 여끼까정 오기가 얼마나 힘이 들었고 지나온 발자욱 발자욱 하나 하나에

감추어둔 슬픔과 기쁨과 회한이 보이는 듯 하였읍니다...

지금 현재 땡초monk 가 겪고 있고 귀농하여 자리잡기위해 노력하는 많은 귀농인이 앞으로 겪어가고

이겨나가야할 문제점들을 말씀해 주시는데 절로 고개가 숙여지더군요..

잠시 옛생각에 젖어 보았읍니다..

착한농부 김성수님의 숨은 이야기는 차차 풀어가겠읍니다..(오늘은 맛보기.ㅎㅎㅎ)

교육장을 지나가는데 엘크가 아는체하네요...

몇달전에 보고 못봤는데 기억해 주네요...

땡초monk 한평농장 박사장...너 요즘 잘나가더라...

농장에서 일이나 할일이지 왜이렇게 잘나가???

농장일 안하고 이렇게 돌아만 다니면 소밥은 누가주나???

저뒤에 보이는 녀석은 첨이지??

워낙 내숭덩어리라.. 얼굴을 잘 안보여주는디.......오늘따라 박사장 너보고도 걍 있는거보니

너한테 반했나보다.. 잎으로 잘 해봐라....ㅎㅎㅎ

엘크들이랑 한참을 이야기 나누다가 여기 기웃 저기 기웃...

착한농부님 뭐하세요???

어 ~~!!! 한평농장 박사장 자네가 여기 왠일이야??

아!!!! 그냥 지나가다가 형님 밭에서 연기가 나길래 한번 들려 보았어요..(차마 취재하러 왔다는 말은 못하고...ㅎㅎ)

그려? 아뭏든 잘왔어 .. 올만에 막걸리나 한사발 하세....

어이쿠 저는 막걸리 못 마시는디요.. 곡차라면 사양하지 않지만..ㅎㅎㅎㅎㅎㅎㅎ

박사장 아직도 땡초monk노릇 허고 다니는겨??

ㅎㅎㅎ 아직도 금산사에 살고 있응게 혀야죠....그나저나 왜 오디낭구를 다 베어버렸데요????

아 ~~!! 이나무가 대성이라는 오디낭구인디...균핵에도 약하고 또 달리 이땅을 바꿔 보고 싶어서......

이거 베어네고 뭘 심을려구요...??

왕살구하고, 체리하고, 또 ... 심을려고..왜? 자꾸 물어 다알면서.....이상하다 자네 오늘.....

 

들켰네... 실은 제가 농업인 블로그 기자가 되었거든요..

마땅히 갈 곳도 없고....

우선 생각나는게 착한 농부학교가 생각나서 달려 와 보았읍니다.

저는 취재라고 생각하지 안하고 그냥 일상에 일어나는 이야기를 글로 써 볼계획입니다..

부담없이 그냥 평소 하시던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기자라는데 부담되는데..ㅎㅎㅎㅎ

그런말씀하지 마십시요 오히려 제가 부끄럽습니다..ㅎㅎㅎ

알써 일단 이거 하던일 마저하고 곡차나 한잔하세....

한참 이야기글 나누고 있는데...

젊은 착한농부가 다가온다...

이른나이에 아버지의 뒤를 이어 착한농부가 되겠다는 김형준 착한농부님 .

여기 착한농부학교에는 현재 세분의 착한농부님이 게십니다..

엄마착한농부, 아빠착한농부, 그리고 아들 착한농부....아드님한명이 더있는데 아직 정체를 드러내지 않네요,,ㅎㅎ 

학교가 개학하면(내년으로 예상) 선생님이 되실 분들이레요..

일하시는데 방해가 되는 거 같아 혼자서 여기 저기 둘러봅니다..

블루베리가 300여주 심어져 있었구요...오래부터 수확한답니다.

 

여기에는 체리를 심을 예정이구요...

조기 언덕위에는 왕살구가 심어져 있다네요..

 

보기만하고 상상만해도 글거워지는 전북 김제 금산면 게월리의 착한농부학교..

개구리뛰놀고, 메뚜기 잡아 구워먹고, 고무신으로 올챙이를 잡아 진짜로 뒷다리가 먼저나오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착한농부학교의 빠른 개원을 기원하면서

 

                                    모악산 기슭 금산사에서 땡초monk.... 한평농장 박광수 농업인 블로그 기자였읍니다.

                                    기사에 대한 이견이나 문의는 pks4067@hanmail.net 

                                    전화는 농장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잘 안받겠지만 010-5621-3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