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평농장/☞신이 주신채소 삼채

삼채의 진실6 (삼채 심는 방법)

by 땡초 monk 2012. 4. 2.

1차 깊이갈이 쟁기질

복숭아 밭을 밀고 수세미를

심겠다던 땡초monk......

이넘이 미처도 제대로 미친 모양이다..

지나가던 친구들 저새끼가 정말 미쳤나보다..

원래 미친짓을 잘허긴허는디 올해는 완존히 맛이 갔나보다..

말들이 많다......

(허허 참새들이 봉황의 뜻을 알리 없지롱...광수생각)

 

게으른 농사꾼은 손으로 뭘 하는걸 디지게 싫어라 한다..

머리쓰는 것도 싫어라 한다...전에 너무나 머리를 쓰다가 망했다.

고민은 길게 ........... 결정이 되었으면 바로 행동에.........

3개월간 고민을 했고 여주에서 결정을 했읍니다..

올해는 무조건 삼채를 심어 보겠다고...

올해 삼채종근만 만들어도 대박이라는 판단이 저는 섰읍니다.

 

 

원래 복숭밭인지라 엉망 진창이네요..ㅎㅎㅎ

일의 순서가 많이 바뀌고 있어요..

쟁기질허기 전에 거름 넣고 혀야 허는디..

과수원자리라고 잘 안갈아 줄라고 혀서..

지나가던 친구넘 불러서 막걸리 한잔 사주고..부탁.

열심히 친환경 자재를 주고 있읍니다.

 

 

요건 간식으로 먹어번 삼채라면..

또 실 수를 했읍니다.

물이 끓으면서 면을 넣을때 삼채를 넣어야 허는디..

저는 다끓은 라면에 파를 잘라 넣는다는 개념으로 넣어 보았읍니다.

여러분도 실험해 보세요..

 

안먹어 보셨다구요..

안먹어 보셨으면 말을 마세요..ㅎㅎㅎㅎ(요건 위트)

저는 밑거름으로 200평에 부숙토비 20킬로* 60포=1200킬로

4,000*60포=240,000

탑소일 4포 ....거격이 얼마더라..

12올메이트 (복합비료) 2포대 30,000*2= 60,000

를 사용하였읍니다...

 

2차 밑거름(부숙토비), 복합비료(올메이트),토양개량제(탑소일)

을 적당량 뿌려주고 로터리 하는 장면입니다.

쟁기질+로터리=100,000(저는 공짜로 했음)

135마력 역시 힘이 좋네요..

돌맹이 무시하고 힘차게 갈아 주고 갔는데

발이 두개나 부러져서 걍 돈주고 가느니 못하게

술값이 더 나가게 생겼읍니다..ㅎㅎㅎㅎ

멀리 이서에서 금산사 까정 넘어 오셔서 갈아주고 가신

시현 형님 정말 감사합니다.

넓죽....

조금 있다가 삼채들고 찾아 뵐터니 옻닭에 삼채 넣어서 실컷 먹어봅시당.

 

 

현재 까정 200평에 들어간 경비구요..

종근 100킬로 가격은 다 아시죠???

 

앞으로의 계획

1. 비닐 멀칭을 한다

2. 비닐 멀칭을 안하고 부옆토를 덮는다.

3. 지푸라기를 사다가 덮는다.

4. 에라 모르겠다 위의 세가지를 다 시험해 본다.

 

삼채를 먼저 심고

비닐 멀칭을 하는 방법과

비닐 멀칭을 하고 삼채를 심는 방법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형편에 맞게 하시길.....

지금 정확한 재배방법이나 시비법은 나와 있지 않습니다.

주위에 파, 혹은 부추, 마늘, 양파를 재배 하시는 농가분들께

자문을 구하시는 편이 더 빠를지도 모르겠읍니다.

여기 올려 드리는 글은 순전히 제 생각대로 심어가는 모습입니다.

 

다음에는 삼채 식재 하는 방법과 표준 규격에 대해 글을 올리 겠읍니다.

 

모악산 기슭 금산사에서 꿈꾸는 농사꾼 땡초monk

한평농장 대표 박광수 010-5621-3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