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평농장/☞농장소식

<왕토란> 한평농장에서 왕토란 키우기..

by 땡초 monk 2014. 5. 25.

<왕토란> 한평농장에서 왕토란 키우기..

 

무지하게 크다는 왕토란

관심만 두고 있다가 도데체 어떻게 생긴 녀석이길레.....

일단 실험용으로 몇개를 주문하여 실험실에 심어 보았읍니다.

한참을 기다려도 싹이 안나오더니 결국 포기할까 하다가

오기가 생겨서 다시 종근 1키로를 구입

실험을 하였더니 금방 싹이나네요..

토란보다는 토란대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읍니다.

우리나라에서 토란대가 자색이면 인기가 별로라고..

..

 

흰색이 나와야하는데 하는 기대반 우려반으로 기다렸읍니다.

처음에는 자색으로 나오다가 조금 크니깐 흰색으로 변하네요

 

 확인사살후 종근을 구입했읍니다.

 

 종자소독후 살짝 말려야 하는데..

그냥 시간도 없고 심는 시기도 늦었고해서 (말릴 시간정도는 있지만 핑계..)

걍 심었읍니다..5월 11일(300평)

 

 아줌마 깊게 심어주세요..

그리고 비싼건게 잘 심어야 합니다.

삼채처럼 위아래가 바꾸면 이건 죽어요..

썩어버리면 큰일 나니깐 잘 보고 심어주세요..

사정하면서 오가네요..

 

 쥔장은 얼굴을 안보인다는 어느분 말씀이 생각나서

심는척 포즈를 취해봅니다.ㅎㅎㅎ

 

 사장님.. 얼굴이 안나와요..

치즈 하세요..

아녀임마 한국에서는 삼~채~라고 허는겨....

필리핀에서 온 일꾼이 카메라를 들고 찍어주네요..

 

 한국사람 둘.

필리핀 네명...

코필...게으른 쥔장..

열심히 심어 보았읍니다...

 

 또 한쪽에는 중국에서 건너온 종자도 심어봅니다..

크기는 조금 작지만 알이 많이 생긴다고 해서 실험삼아 함께 심어봅니다.(150평) 5월 11일

 

 토란을 심어놓고 거의 방치상태...

초석잠 심으랴, 삼채심으랴, 왕더덕 파종하랴, 아마란스,아피오스,두메부추, 마카등등...

파종하고 정식하고

 

 그리고 시간 남으면 오디밭 둘러보고

매실밭 물주고..

삼채밭 풀뽑고.....

배과수원 적과하고...

산양산삼밭에는 누가 다 뽑아간다는데..가보지도 못하네요..

 

 싹이 나오질 않아서 뒤져보니

썩어있네요....

우쒸 종자가 얼만디.........

때울 종자도 없는디.......

 

 그려 있는거나 잘 키우자....

앗.......!!

에는 줄기가 자주색이네요.

넌 지금부터 집중 관찰대상이다...

 

 우쒸 또 썩은넘이 나오네요..

미치겄네... 종자가 얼마짜리고

기대심이 얼마인디..

미치겄네.........

 

 한평농장 쥔장처럼 게으른 녀석은 이제서야 고개를 내미네요..

하진 아직 잠자고 있는 녀석들도 많더라구요....5월25일....

 

심은지 15일만에 왕토란밭에 첨 가보는 정신나간 한평농장 쥔장..

삼채에 미쳐서 삼채만 생각하고 삼채만 연구하는 미친 한평농장..

내일은 어디로 튈까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지가 뛰어봐야 삼채밭이겠지만..

낼은 비가 오신다니 산에나 가보렵니다.

야생화가 만발일텐데....하루도 쉼없이 달려온 한달...

낼은 하루정도 쉬고 싶네요..

 

 일단 오디농장에 가서 상황을 살펴보러 갔네요..

흠 청일은 아직 멀었고....

 

 풀을 깍고 났더니 마음까정 시원하네요..

 

 과상2호 슈퍼오디가 막익어가네요..

낼 쉬어도 되겠구먼.....

 

 아니 이건뭐시여??

벌써 익는단 말이여..

낼 하루 쉬고 싶은디...

 

웨메 낭구를 어케 키웠간디..

낭구가 부러지게 생겼네요..

2012년 겨울 동해를 입고 낭구를 다 잘라버릴까 혔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죽은가지 잘라내고 신초를 남겨둔

녀석들인데 다행히 올해는 많이 열어주네요..

바람도 심허게 분다는디 얼른 지줏대나 세워줘야 겠네요...

 

오디밭에 댕겨왔는디 오디가 예상과는 다르게 벌써 익고 있네요

낼 산에가기는 틀린거 같네요..

따르릉...☎

엄니 낼부텀 오디딸랑게 일찍 준비허고 오쇼....이..

비가 온다는 소식있응게 비가오시면 모래부터 딸랑게 그리아시고요...

 

하느님 제발 낼 하루 오전에만 살짝 비를 내려주시고

오후에는 햇살 빵빵 하게 주세요..

하루만 산에 댕겨올테닌께.....

 

게으른 한평농장 하루라도 쉬고 싶네요..

지금쯤 산속에서 이쁘게 치장하고 저를 기다리는 야생화가 보고 싶어서 마음은

벌써 산으로 달리고 있네요.....

 

비구름 가득한 모악산 기슭 금산사에서 한평농장....땡초monk...